본문 바로가기
홈택스/확인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내역 확인방법

by 뚱냥쓰 2023. 1. 25.

사업하시는 분들~ 부가가치세 신고는 완료하셨나요?

이제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엔 설 연휴로 인하여 1월 27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27일까지는 꼭 신고하시고 납부하셔야 합니다.

 

혼자 홈택스에서 부가가치세 신고를 완료했는데 제대로 신고했는지 신고내역을 확인하시고 싶다 하시는 분들 계실까요?

얼마 전에 지인이 전화해서는 부가가치세 신고한 내역 수정할게 생겼는데 신고서 어떻게 확인하는지 물어보시더라고요.

아.. 신고하는 방법은 알아도 신고한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겠구나 싶어서 이번 포스팅 주제를 정했어요.

 

우선 홈택스를 사업장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신고/납부> 부가가치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내역 확인방법

세금신고화면 옆 신고내역 조회(접수증/납부서) 탭을 클릭합니다.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내역 확인방법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내역 확인방법

신고서 제출목록에 신고일자를 선택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한 달 이내의 자료를 조회하는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는 입력하지 않아도 되지만

1개월 이상되는 자료를 조회하는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내역 확인방법

신고한 내역이 있다면 조회하기 버튼 아래에 내가 신고한 목록이 조회됩니다.

접수증 버튼을 클릭하면 접수증을 확인할 수 있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납부할 금액이 있다면 납부서의 보기 버튼이 활성화되어있고 납부할 금액이 없다면 납부서 보기 버튼은 보이지 않습니다.

내가 이미 작성한 신고내역을 보고 싶다면 접수번호를 클릭해서 신고서를 조회하거나 출력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내역 확인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