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택스/확인

홈택스 나의 세무대리인 정보 확인 방법

by 뚱냥쓰 2022. 12. 16.

홈택스  나의 세무대리인 정보 확인 방법


지금 나의 세금을 관리해주는 세무대리인이 누군지 나의 정보는 어디까지 제공되고 있는지 아시나요?

가끔 세금신고 어플에 들어가서 정보제공 동의를 눌러서 세무대리인이 홀랑 바뀌어버린 경험은요??

그래서 세무사 사무실에서 수임취소했냐는 전화는 받아보신 적 없으세요??

지금 현재 나의 세무대리인은 누구인지 누구에게 나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홈택스 나의 세무대리인 정보 확인 방법

 

1. 먼저 홈택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공인인증서나 간편 인증을 받아 로그인을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인증을 받지 않고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경우에는 홈택스를 이용할 때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홈택스 나의 세무대리인 정보 확인 방법

2. MY홈택스 화면으로 이동하면 페이지 하단에 기타 세무정보> 세무대리인 정보를 클릭합니다.

홈택스 나의 세무대리인 정보 확인 방법

3. 나의 세무대리인 정보 팝업창이 뜨면 현재 나의 세무대리인에 대한 정보가 보입니다.

상호, 사업자번호, 전화번호, 수임 일자, 정보제공 범위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세무대리인 해지를 하고 싶은 경우 나의 세무대리인 정보 화면 하단에 세무대리인 해지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홈택스 나의 세무대리인 정보 확인 방법

4.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 화면으로 이동해서 해임 사유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의하기 아니고 꼭 확인 버튼을 누르셔야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