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택스/확인

[홈택스]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방법

by 뚱냥쓰 2022. 12. 28.

홈택스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방법


부가가치세 신고를 위해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홈택스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방법


1. 먼저 홈택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는 별도의 인증 없이 로그인하셔도 확인 가능하십니다.

홈택스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방법


2.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조회/발급>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조회> 매출내역 조회
두 번째) 조회/발급>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조회> 매출내역 누계 조회
두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매출내역 누계조회가 조금 더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홈택스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방법


3.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는 일별, 주별, 월별, 분기별로 조회가 가능하고 확인을 원하는 탭을 선택 후 조회기간을 선택합니다.
저는 분기별로 보는 방식이 편해서 분기별 탭을 선택 후 조회기간을 1분기로 선택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었습니다.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 화면에서는 전체 내역은 조회가 불가능하고 일별일 경우는 하루, 주별인 경우는 7일 단위, 월별인 경우 한 달 단위(1월, 2월 등), 분기별로 조회 가능합니다.

홈택스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방법 


4. 만약 월별 분기별 전체 금액을 확인하고 싶다면 현금영수증 매출내역누계 조회 메뉴를 선택하시는 것이 한 번에 보기 편합니다.
만약 주별, 일별로 보고 싶다면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 화면에서 조회를 하시고 월별, 분기별로 확인을 하고 싶다면 매출내역 누계 조회 화면에서 보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홈택스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방법

홈택스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방법


홈택스 현금영수증 매출내역 조회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