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세금 정보/기타 정보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

by 뚱냥쓰 2023. 1. 9.

애드센스 광고를 통한 수익이 아주 쥐꼬리만큼 발생하고 있는 시점에서 갑자기 나타난 오류!!!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경고 문구ㅠㅠ

내가 뭘 어쨌다고 이런 시련을 주는 건지...

난 그냥 항상 하는 대로 글을 올렸을 뿐인데 이런 문구가 나와버리니 너무 당황스럽더라고요.

 

그래서 또 막 폭풍 검색을 통해서 해결 방법을 찾아봤어요.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지금 발생하는 수익은 워낙에 쥐꼬리만큼이라 티도 안 나겠지만 이런 경고가 계속 발생하면 언젠간 많은 손실을 주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오류는 바로바로 잡아보려 해요.

메시지 바로 옆에 작업버튼을 눌러서 오류를 해결하러 들어가 보죠.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

음.. 문제가 있다더니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0" 이라니.. 문제가 있다는 건지 없다는 건지..

많은 분들이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카운팅이 되어 있지 않으면 큰 문제가 없다는 뜻이라 그냥 두면 저절로 메시지가 없어진다고 하더라고요.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

두 번째 방법은 문제 발생의 글이 빨리 알려지고 내 페이지를 인식하도록 하기 위하여 구글서치 콘솔에 URL색인 생성 요청을 해주는 겁니다.

구글 서치콘솔에 색인 요청을 하러 들어갔는데 이미 등록되어 있어서 전 그냥 놔뒀어요.

그럼 왜 안되는 걸까 사실 너무 궁금하네요.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

그리고 제 글에 직접 들어갔는데 광고는 위 아래로 다 붙어있더라고요.

'광고 게재 제한됨' 이라더니.. 광고가 있는데??? 뭐지??

애드센스 - 광고 크롤러 오류

다른 분들 말처럼 그냥 두면 저절로 사라지는 문제가 맞는거 같아서 몇 일 두고보려 해요.

앞으로는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0"이면 신경쓰지 않고 글 쓰는거에 집중해 보려 해요.

오늘도 초보 블로거는 글 하나를 이런식으로 채워가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