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맛집탐방

[세종시 맛집] 담소 소사골 순대육개장 세종점

by 뚱냥쓰 2023. 1. 9.

아름동에 위치한 담소 소사골 순개육개장세종점
원래 담소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식당이름이 길 줄이야..ㅋㅋ


회사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종종 가는데 점심때마다 사람들이 많아서 줄 서서 기다리다가 먹어야 하거나 다른 델 가야 하는 인기쟁이 식당이에요.

이 식당의 주 메뉴는 순댓국이에요.
육개장과 순두부도 있지만 대부분 순댓국을 많이 시켜드시더라고요.
그리고 불고기 메뉴도 있는데 이건 점심엔 판매하지 않아요.(손이 많이 가서 그런 거 같아요)
불고기를 먹어보기 위해 저녁 차리기 귀찮은 핑계로 아들을 데려갔는데 아들의 최애 식당에 등극했지요.ㅋㅋ

세종시 아름동 맛집 담소 소사골 순대육개장 세종점

사람수 대로 불고기를 주문하면 통통당면과 같이 나오는 순두부는 무한리필이라고 했어요.
하지만 전 여러 번 갔지만 무한 리필을 해 본 적은 없어요. 처음 주는 양도 많은 편이고 추가로 시킨 다른 메뉴 먹기에도 버거웠거든요.

불고기를 가져다주신 후 불고기를 넓게 펼쳐놔 주시고 조금씩 익혀서 먹으면서 육수가 부족하면 부어가면서 먹으라고 알려주시는데 개인적으로 저 불판 너무 불편해요.
조금만 끓어도 막 넘치고 판에 구멍이 숭숭 뚫려있어서 불을 줄어도 넘치고.. 정신없는 불판이에요.

처음엔 멋모르고 육수를 위에서 부었더니 구멍으로 다 빠지지 뭐예요ㅋㅋ

세종시 아름동 맛집 담소 소사골 순대육개장 세종점 

 

같이 세트로 딸려 나오는 순두부도 칼칼하니 맛있어요.
점심 메뉴에 우렁순두부가 있는데 그거랑은 좀 다른 것 같아요. (우선 우렁이 없음)
미더덕? 오만둥이? 그런 게 있긴 한데 전 먹지 않는 거라 다 건져내 버리지만 신랑은 오독오독거리면서 먹더라고요.
씹다가 뱉는 건지 삼키는 건지는 확인 못했네요ㅎ

세종시 아름동 맛집 담소 소사골 순대육개장 세종점

추가로 시킨 아들의 최애 메뉴 편육♥
저랑 식성이 비슷한 아들은 제가 좋아하는 메뉴는 먹여보면 아들도 좋아하게 되더라고요.
4줄 나오는데 3줄은 2호가 먹고 한 줄은 제가 먹지요.
쫀득 탱탱 오독오독한 게 참 맛있어요~♥

거기다 편육을 시키면 소사골 육수를 주시는데 순두부를 좋아하지 않는 2호는 그 국물에 밥을 말아서 불고기를 반찬삼아 먹더라고요.

세종시 아름동 맛집 담소 소사골 순대육개장 세종점 

세종시 아름동 맛집 담소 소사골 순대육개장 세종점 

편육을 먹는 동안 불고기가 다 익었으니 맛있게 냠냠 꼭꼭 씹어 먹으면 됩니다~
찍어먹는 소스를 주는데 셀프바에 있는 썰어놓은 고추를 더 넣어서 같이 먹으면 더더더~ 맛있어요.

세종시 아름동 맛집 담소 소사골 순대육개장 세종점 

 

세종시 아름동 맛집 담소 소사골 순대육개장 세종점

728x90

댓글